앱테크 캐시워크 토스퀴즈 [셀트리온]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FDA 긴급승인 요청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모두가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됩니다..

재테크(주식)

[셀트리온]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FDA 긴급승인 요청

화 수 분 2021. 11. 17. 09:12
반응형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16일(이하 현지시간) 미 식품의약청에 자사의 코로나19 치료제 긴급 사용승인을 이날 중 신청하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앞서 화이자는  미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 이전에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Paxlovid)의 긴급 사용승인을 FDA에 요청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예정보다 1주일 정도 앞당겨진 것으로 보이네요..

화이자의 팍스로비드는 코로나19에 감염돼 병원에 입원할 가능성을 89% 낮춰주는 것으로 임상시험 중간 결과를 발표한바 있습니다..




또한 화이자는 이날 코로나19 백신과 달리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는 선진국, 개발도상국 할 것 없이 가난한 나라들도 소외되지 않도록 복제약을 허용 하겠다는 방침도 발표했습니다...

한편 팍스로비드는 '압도적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임상시험을 중단했다고 화이자가 밝힐 만큼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
단순비교는 어렵지면 임상시험 결과로만 보면 팍스로비드가 머크의 몰누피라비르보다 더 높은 효능을 가진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머크사의 몰누피라비르는 입원이나 사망 확률을 50% 정도  낮춰주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었습니다..

참고로 머크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는 지난 4일 세계 최초로 영국에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바 있습니다.

셀트리온에게는 분명 좋지 않은 악재로 보이네요 ...여하튼 빨리 서로들의 영역이 정리되어 제대로된 평가를 받았으면 좋겟네요 ....

성투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