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캐시워크 토스퀴즈 [미국 ] 통용은화 바버 다임 (1910)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모두가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됩니다..

주화 재테크

[미국 ] 통용은화 바버 다임 (1910)

화 수 분 2021. 9. 7. 04:56
반응형

화수분입니다.

 

금번에 소개해드릴 통용은화는 바버다임입니다.

아래 루나델수르님이 머큐리 다임을 소개해주시면서 다임에 대해 자세한 소개를 해주셨기에 

저는 현품과 도안 위주로 소개해 드립니다.

 

크게 보잘것 없지만 제가 가장 아끼는 은화중 한개 입니다..^^



 

공교롭게도 이 아이는 몇 년전에 타 카페에서 다른 사람에게 분양이 되었다가 그 분이 막판에 분양을 포기하시는 바람에

제가 별도로 연락을 취해 저에게 간신히 온 아이랍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것 보다 더욱 애착이 갔던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바버라서 해서 웬지 이발소 이미지가 떠 올랐는데 주화의 도안 작가가 바버라서 바버라고 한답니다.

저는 도안의 주인공이 남자인줄 알았는데 회원님들은 자유의 여신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

아무리 봐도 남자인데 ....

여하튼 자유의 여신이라고 하네요...^^

후면의 식물 도안은 참 섬세 한것 같습니다..  총 4가지의 식물이 도안에 새겨져 있답니다.

우측으로 옥수수 떡갈나무,, 좌측으론 밀과 단풍나무 도안...대단합니다...이 작은 동전에 ..

 이후 링컨 밀센트에서도 후면 도안에 식물도안이 보이긴 하지만 바버도안에 비하면 많이 단순해 진 것 같아요...^^

 

즐거운 수집생활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