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캐시워크 토스퀴즈 [한국] 조선 닷량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모두가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됩니다..

주화 재테크/한국고전

[한국] 조선 닷량

화 수 분 2021. 10. 29. 08:44
반응형

화수분입니다.

드뎌 닷량의 소개입니다..

현재 소장하고 있지 않아 소개를 망설였지만 역시 한국의 대표 무역은화라 그냥 지날칠수는 없겠죠..

현재는 매년 어마어마한 몸값을 자랑하며 고공상승중인 핫한 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전 세계의 주화 수집세계에서  그나마 한국의 근대 주화 대표 로서 맹위를 떨쳐 주고 있다고 할수  있답니다...

너무 몸값이 올라 제 수집과는 점점 멀어져 씁쓸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자랑스럽네요 ...^^

1892년 5월 당시 조정은  일본에서 주화용 원료운반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인천으로 전환국을 이전하였으며 일본과의 신식화폐 주조방법의 협정에 따라 전환국은 설립 초부터 일본의 강한 영향력을 받고 있었다고 합니다..요직을 일본인이 맡은 가운데 닷량은화와 한량은화, 두돈오푼 백동화, 오푼동화, 한푼동화 등이 발행되었고 인천전화국에서 화폐가 주조된 기간은 1892년부터 1900년 8월까지였다고 합니다...주조된 화폐 중 은화(닷량, 한량)들은 명목상으로만 주조되었지 실제로 유통까지 되지는 못하여 잔존수량이 그다지 많지 않다고 합니다..

해외 경매 사이트에 올라온 아이인데 이제는 주인을 만나 떠나고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

아래도 닷량인데  시주화로 밖에 발행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실존자체도 궁금할정도로 엄청나 레어품이라고 합니다..

즐거운 수집생활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