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캐시워크 토스퀴즈 [진품명품 이벤트 031] 건원 중보 중국(당) 고전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모두가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됩니다..

주화 재테크

[진품명품 이벤트 031] 건원 중보 중국(당) 고전

화 수 분 2021. 8. 31. 11:58
반응형

화수분입니다.

 

모처럼 주말에 시간이 되서 자꾸 올리게 되네요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화는 당나라 숙종 건원(乾元: 758~759)에 주조·발행된 주화 입니다.

사실 진짜 소개할 진품 명품급의 주화는 고려 성종때 발행된 고려의 건원중보입니다만 이 주화는 거의 전설의 주화이다 보니 아래와 같이 사진으로 밖에 소개해 드릴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 실물도 본적이 없으니... ^^! 고려의 건원중보는 건원중보 배동국이라고도 합니다...

초창기에는 박물관이나 가야 구경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북한쪽에서 개성근처의 무덤에서 출토 되어 중국으로 불법으로 유입되어 매매가 되고 있다고 하나 가격대가 상당한 고가라 가품도 상당히 있다고 합니다...

 

 

 

고려의 건원중보는 당의 건원중보와 달리 사진과 같이 후면에 동국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저는 대신 꿩대신 닭으로 중국 당나라의 건원중보 사진을 올려드립니다.. ^^!

 

저는 다른 중국전보다 아래의 건원중보의 필체를 아주 좋아한답니다..

필체에선 균형감과 상당한 안정감을 주는게 마음이 편안하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필체는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네요...^^)



혹시나 해서 봤는데 역시 후면에 아무것도 없네요....^^!

당 건원중보 맞네요 ...^^

 

 

즐거운 수집생활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