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캐시워크 토스퀴즈 [오스트리아] [근대주화] 오스트리아 헝가지 제국 1크로나 1894년 (프란츠 요제프 1세)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모두가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됩니다..

주화 재테크/유럽

[오스트리아] [근대주화] 오스트리아 헝가지 제국 1크로나 1894년 (프란츠 요제프 1세)

화 수 분 2021. 9. 6. 23:08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 드릴 통용 은화는 오스트리아 1894년 1크로나 입니다.

 

 

프란츠 요세프 1세는 비운의 황제라고도 일컬어 집니다...물론 집권기간이 68년으로 최장수 황제라고 합니다.(빅토리아 여왕도 최장기 집권이었지만 64년이네요.....ㅋ) 

 

 

집권 기간 자신의 외아들이 자살하는 사건을 겪기도 합니다.아내 또한 1898년에 암살당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가장 유명한 자신의 조카가 세르비아에서 암살 (오스트리아 황태자 암살 사건)을 당해 1차세계대전을 발발시킨 장본인이기도 하고요...(아마 외아들이 죽고 없자 조카를 황태자로 정했던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집권기간이 길다보니 볼것 못 볼것 다 본듯 합니다..황제로 지냈지만 행복한 삶은 영위하지 못했던 듯 합니다..

황제는 1차세계대전 발발 직후 1916년에 전쟁의 끝을 보지 못하고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결국 전쟁은 독일 오스트리아의 패배로 끝나게 되죠...

 

한때는 독일까지 포함된 신성로마제국의 황제이기도 했던 황제는 오스트리아의 영욕의 역사를 함께 했다고 할 수 있답니다..

 

너무 비극적인 삶을 살다보니 뮤지컬로 소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 뮤지컬이 엘리자벳입니다. 엘리자벳은 황후의 이름이랍니다..

 



 

 

그나저나 황제의 대머리와 어울리는 콧수염이 너무 멋있는 것 같습니다.. 이 황제의 도안 개인적으로 제가 참 좋아 하는 도안입니다...앞으로도 더 많은 요제프 황제의 주화를 수집할 계획인데 출회가 흔치 않아 이베이를 많이 이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러고 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오스트리아 1크로나가 아니라 헝가리 1크로나 이네요...뒷면의 도안에서 차이가 있네요..

뭐 당시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이라 혼용으로 사용되었을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

당시 판매자가 오스트리아 1크로나 라고 해서 주욱 오스트리아 주화인줄만 알았네요...이 번기회에 이 아이의 정체가 밝혀져서 좋네요...^^

 

 

 

즐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수집생활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