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캐시워크 토스퀴즈 [미국] 스탠딩 리버티 쿼터 은화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모두가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됩니다..

주화 재테크

[미국] 스탠딩 리버티 쿼터 은화

화 수 분 2021. 8. 30. 16:1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주화는 스탠딩 리버티 쿼터입니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는 유명한 주화입니다...

고전을 취급하신다면 무조건 한개씩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다른 두상 주화와 달리 전신상주화이다 보니 상태좋은 것은 찾아 보기가 좀처럼 힘든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스탠딩 리버티 쿼터는 2가지 버젼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신의 가슴이 노출된 것과  옷을 입힌 버젼으로 ....

아마도 당시 도덕 기준으론 용납이 되지 못했나 보네요...

 

 



 

그러다 보니 가슴이 노출된 여신 주화가 조금은 더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은 아래와 같이 정크 수준이네요...



 

앞면만 보면 워낙 주화의 마모도가 심해 어떤 버젼인지 연도 구분도 안되지만  뒷면의 독수리의 별모양을 보면 후기형이란걸 알수 있습니다.

 

이건 일단 줄세우기용였었고요...그러다 보니 상태 좋은 스탠딩리버티에대하여  항상 갈증을 느끼며

항상 이베이를 기웃거리고 있네요...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현재 이베이에서 아래와 같은 상태의 스탠딩 리버티에 비딩을 하고 있네요...

저에게 낙찰이 되면 좋겠는데...여하튼 저에게 오게 된다면 다시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수집생활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