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캐시워크 토스퀴즈 [근대] 일본 메이지 3년 1870년 욱일용 일원 은화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모두가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됩니다..

주화 재테크

[근대] 일본 메이지 3년 1870년 욱일용 일원 은화

화 수 분 2021. 8. 31. 21:51
반응형

화수분입니다...

 

아래는 일본 최초년도의  용은화 일원 입니다.

일본 일엔 용은화를 좋아하다보니 여기 까지 와버렸네요 ...

기존의 알고 있던 용은화와 달리 뒷면이 욱일형태도 되어 있습니다...

 







아래를 보니 TYPE 1이 명확하네요 ...^^







욱일용 일원은화의 탄생 배경은 일본으니 메이지유신이후 에도시대부터 유통되었던 기존의 일분은 등을 대신할 무역은으로써 일원 은화을 발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닷냥도 이런 선례를 따랐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본국내에서 사용할 수 없는 순수 무역 전용은화었고 1874년 (메이지 7년)이 되어서야 일본 국내용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이때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뒷면 일엔한자 용은화로 바뀌게 되는 것이죠 .. 

이로써 이 최초의 욱일용은화는 메이지3년 (1870년) 단 한해만 발행되고 1874년 일엔용은화로 바뀌게 되면서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일본 최초의 근대적 무역은화로서 상징적 의미는 크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변색도 보이기는 하는데 사진으로 잘 보이질 않네요 ...^^

즐거운 수집생활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